Loading...

언론 속 아디포랩스

4차산업…아디포랩스 '고주파온열암치료기' 특강
17-05-30 15:09 13,958회 0건



4차산업…아디포랩스 '고주파온열암치료기' 특강




64140_47657_655.jpg
▲아디포랩스 한성호 대표가 고주파온열암치료기의 치료 원리와 현재 국내외 시장 동향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안희영 기자)

지난 27일 건국대학교 상허관에서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4차 산업혁명과 국제무역 초청특강이 열렸다.

특강을 주최한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신민석 교수는 "이번 특강은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핵심 테마를 소개하고 구체적인 전망을 제시하는 시간"이라 밝혔다. 


4차 산업의 핵심은 빅 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모바일 등과 같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의 첨단 정보통신기술과 사회, 경제 핵심 요소들과의 융합으로 혁신적 변화가 나타나는 산업혁명을 말한다.

여기에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빅 데이터, 모바일 기술 등과 기존 산업 서비스와의 결합으로 3D 프린팅, 생명공학 등의 신기술과 융합되어 모든 서비스와 제품을 네트워크 기반으로 연결하고 사물을 지능화하는 산업을 말한다.


3교시에 걸친 강연의 주된 내용으로 '4차 산업에 대한 재무적 분석', '인공지능(A.I.) 기술로 실리콘 밸리까지', '고주파온열치료기기로 암 정복'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64140_47658_734.jpg
▲대한온열암학회회장 제주한라병원 최일봉 교수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안희영 기자)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바이오·헬스 산업으로 최근 화두가 되는 '고주파온열암치료기와 4차산업으로 암 정복'의 내용을 아디포랩스 한성호 대표와 대한온열암학회회장인 제주한라병원 최일봉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다.
 
한성호 대표는 세계 최초로 0.46MHz를 사용하는 통전 방식의 고주파온열암치료기의 치료 원리와 현재 국내외 시장 동향 및 수요를 예측하고, 향후 전 세계에 보급에 있어서 융복합 기술 개발과 4차 산업으로의 편승에 대해 특강을 펼쳤다. 

한 대표는 최일봉 교수의 '암과 면역' 강의와 함께 단순 치료가 아닌 인공지능, 3D 영상분석의 혁신적 융합 등으로 효율적 환자 관리 방법을 제시하고, 바이오산업의 현시점과 미래에 대해 청사진을 제시했다.

한편 아디포랩스는 기존의 한정적이었던 고주파온열암치료기와 다양한 의료 측정비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기도 했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과 산업통상부 관계자들은 "4차 산업이 추구하는 가장 좋은 예시를 보여준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  : http://adipo.co.kr/bbs/write.php?w=u&bo_table=broadcast&wr_id=41&page=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