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HFC EDH 시스템

지방 제거 경로(What is HFC EDH System?)


지방은 두가지 기전 즉, 대사(Metabolism)와 배출(Excretion)에 의해 제거됩니다.


대사란?


인체에는 60조의 세포가 있다. 그 세포에는 미토콘드리아라는 호흡에 관여하는 소기관이 있다. 대사란 미토콘드리아가 산소를 이용하여 우리가 음식물로 섭취한 영양분(포도당, 지방산)을 태워 에너지(ATP)로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대사가 잘 된다는 것은 몸 속에 축적된 지방 등 물질을 많이 태워 에너지로 배출한다는 의미다. 반면, 비만한 사람은 대사가 원활히 안 된다는 것으로 비만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 심혈관질환 등 대사증후군성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결국 같은 ‘대사(Metabolism)의 문제이다.

배출의 중요성?


림프는 ‘인체의 정화 처리시스템’
림프관을 흔히 ‘기름길’이라 하는데 몸 속 지방을 운반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지방뿐만 아니라 세포활동으로 생긴 대사물, 죽은 세포, 박테리아, 세균 등도 배출한다. 림프액의 흐름이 정체되면 림프액 속의 노폐물이 대사를 저하시키고 영양분이 축적되어 내장 지방이 생긴다.

이 내장지방은 다시 림프관을 더욱 압박하고, 림프관이 압박을 받으면 내장지방이 더 늘어나는 악순환이 되풀이된다. 결국 장기의 독소나 가스와 뒤엉켜 배가 더욱 튀어나오는 것이다. 따라서 림프 마사지를 통해 림프 흐름과 배출을 원활히 하는 것이 비만치료에 꼭 필요하다


림프와 배출의 연관성

중성지방이 유리지방산과 글리세롤로 분해된 후 림프계와 혈관계를 통해 노폐물로 배출

통증완화 원리

아디포 지방 융해


열은어떻게 지방을 대사(융해)하는가?

01

고주파 전류가 인체 내에 통전되면 조직에서 열이 발생되는데, 이 열을 심부열이라고 한다. 다시 말하자면, 고주파수의 전기 에너지가 가해지면 전류의 방향이 바뀔 때마다 조직을 구성하는 분자들이 진동하면서 서로 마찰하게 되어 회전운동, 뒤틀림, 충돌운동에 의해 생체열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02

다른 전류 형태와 달리 감각신경 및 운동신경을 자극하지 않는 고주파전류는 인체 내 불편함이나 근 수축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신체 조직 안의 특정 부위를 가열할 수 있다. 생체 열에너지로 변환된 고주파 에너지는 조직의 온도를 상승시켜 세포의 기능을 증진하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등의 역할을 한다.

03

일반적으로 알려진 조직의 기능 회복 온도는 40℃~50℃ 이다. 조직의 국소 온도가 40℃ 이상으로 올라가면 직접 효과에 의해 동맥 및 모세혈관 확장이 일어나고 혈류량이 증가하여 신체 방 어 기전이 향상되고 혈액순환 촉진 및 신진대사가 증진된다.

04

심부열 발생에 의한 모세혈관의 혈류량 증가는 휴식시 보다 4~5배 증가된다. 또한 모세혈관에 산소, 영양물질, 항체, 백혈구 등의 공급이 증가된다. 혈관 확장으로 모세 혈관의 정수압이 증가되므로 림프순환이 촉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