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디포랩스, 대한민국산업대상 3년 연속 신기술 대상 수상
2019년 3월 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머니투데이 주최로 2019 대한민국산업대상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대한민국 산업대상은 산업 각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고 탁월한 경영 능력을 발휘하는 기업에 주어지는 상으로, 이에 따라 각 분야에서 혁신을 이룬 기업, 탁월한 경영 능력을 발휘하는 기업,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 등에게 수여되는데, 이 날 시상식에서는 (주)아디포랩스(대표 한성호)가 3년 연속으로 신기술 대상을 수상해 주목을 끌었다.
(주)아디포랩스는 고주파온열암치료기인 리미션1°C(REMISSION1°C), 고주파통증비만치료기인 ADIPO-7000D를 포함한 고주파의료기기를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드는 회사이다. 특히 고주파온열암치료기 리미션1°C(REMISSION1°C)는 0.46MHz의 고주파를 인체에 통전하여 인체 내부에서 심부열을 발생시킴으로써 열에 약한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기전을 가지고 있는 장비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는 물론, 할랄 인증, 미국 FDA 등록, ISO13485 인증, 샤리아(Shariah) 인증, RoHS 인증까지 획득하였다.
리미션1°C(REMISSION1°C)는 담관암 환자 증례에 대한 SCIE 논문을 비롯해 많은 암 환자 호전사례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효능이 입증되어 국내외의 많은 병원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수입을 원하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에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많은 병원에 납품되어있으며, 해외에는 인도의 옥시메드병원과 우즈베키스탄의 굴리스탄 국립암센터에서 사용 중인 동시에, 많은 해외 국가들로부터 수출계약과 수출문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COEX에서 진행될 KIMES 2019 전시 기간 중에도 추가적인 수출계약과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산업대상 신기술 대상을 수상한 (주)아디포랩스의 한성호 대표이사는 “세계의 의료관계자와 바이어들의 관심으로 인하여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제품 개선과 개발, 그리고 해외인증의 획득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에 받은 3회째의 신기술 대상을 앞으로도 잘해나가야 한다는 의미라고 여겨진다. 지속적으로 암 치료 의료기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전사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